오픽 공부하는 방법 및 오픽 추천 유튜브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오픽 공부하는 방법 및 오픽 추천 유튜브를 이해하게 될 겁니다. 오픽 공부하는 방법 및 오픽 추천 유튜브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오픽 공부하는 방법 및 오픽 추천 유튜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픽 공부하는 방법

 영어 말하기 시험 중 하나에 오픽은 수험생분들이 가장 많이 보는 시험 중 하나인 토익스피킹과 함께 가장 유명한 영어 시험 중 하나일 것입니다. 사실 취업을 하게 되면 영어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지만 거의 모든 회사에서 영어점수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경력직이던 신입을 지원하시는 모든분들께서 영어 시험 성적을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토익은 많은 문제 풀이와 단어 암기 등을 통해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리스닝과 리딩 시험으로 이루어져있는 반면, 오픽과 토익 스피킹 같은 경우 우리가 평소에 가장 어려워하며 두려움을 많이 느끼는 말하기 영역에 대한 시험입니다. 사실, 토익 스피킹 또는 오픽을 오픽 시험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질문내용이 그렇게 어려운 내용은 아닙니다. 만약 같은 질문이 한국말로 나온다면 금방 답변을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시험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저희는 영어 말하기 연습을 정규 과정에서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취업을 하게 되면서부터 준비를 하면 당연히 어려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말하기 또한 단순히 취업 목적이라면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개인적으로는 오픽 또한 취업을 위한 시험일 뿐이며 외국인과 소통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 점수만을 위한 시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적당히 원하는 점수만 얻을 정도로 시간을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토익점수는 공대생 치고는 높은 편에 속하지만 말하기에 있어서 자신감이 많이 부족합니다. 이런 것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연습이 많이 필요한데요,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독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루트는 영화, 유튜브, 넷플릭스 등 굉장히 많은 방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유튜브를 통해서 꾸준히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픽 유튜브 추천

실제 취득한 오픽 점수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오픽을 공부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생각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유튜브 오픽노잼 일하는 채널 인데요 오픽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채널인만큼 오픽 공부 또는 노하우 관련된 영상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opicnojam

 

오픽노잼 opicnojam

📙 오픽노잼 투 (두 번째 책) 👉 http://mobile.kyobobook.co.kr/showcase/book/KOR/9788962818802 ✔ 오픽노잼이 직접 오픽노잼 전략을 활용해서 답변한다면? 궁금하면 일루와~ ✔ 답변 음성 파일 제공! ✔ 2022년

www.youtube.com

 저 또한 3년 전이지만 이 유튜브 채널을 보고 오픽을 약 일주일 동안 연습을 하여 오픽 레벨 AL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영상들을 지속적으로 보시면은 하시는 말씀이 있는데 답변을 외우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유는 외웠던 것들과 다른 질문들이 나오게 되면 당황을 하여 버벅거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연습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말이 나올 수 있는 그런 노하우들을 많이 소개시켜 주고 있는데 재생목록을 보시면은 IM 시리즈, IH 시리즈, AL 시리즈 등 달성하고자 하는 레벨 별로 동영상을 올려 놓으셨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예상 질문들과 답변들 또한 실전과 같이 답변하는 예시를 보여주고 있으므로 인터넷 강의와 거의 똑같은 퀄리티의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픽을 위해 인터넷 강의를 들으시거나 책을 사서 독학을 하시는 것보다 이 영상을 먼저 접하신 후에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오픽에서 나올 질문들을 인터넷에서 검색하신 후 정리하시어 연습하시고 시험을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통 오픽 점수를 목표로 하는 이유는 단시간에 점수를 잘 받는 것이지 원어민과 원활하게 대화를 나누기 위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외국계 또는 해외와 관련된 직종으로 취업을 하실 분들이 아니라면, 오픽 점수는 지원할 수 있는 최소한의 점수로만 달성하셔서 먼저 취득하시어 다른 전공과목 또는 면접 스터디 등을 진행하셔서 면접 합격 확률을 높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약

  1. 오픽은 영어 스피킹 시험으로 많은 기업, 회사들에 지원 시 필요
  2. 오픽은 취업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큰 힘을 들이지 않고 공부하기
  3. 유튜브를 통해서 무료로 공부하자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 토익 무료 모의고사 다운받는 방법

- 보금자리론 7월 금리 및 실제 납입금액

- KT 데이터 쉐어링(5G 데이터 쉐어링)

 

 

오픽 공부하는 방법 및 오픽 추천 유튜브를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익 무료 모의고사 다운받는 방법  (2) 2022.01.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