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계절독감 전환 검토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코로나 계절독감 전환 검토를 알게 되실 겁니다. 코로나 계절독감 전환 검토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코로나19 확진자 수 현황

코로나-확진자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최다치를 달성하면서 2월 5일 38,691명에 도달하였습니다. 엄중식 가천대 감염내과 교수는 6월~7월 정도는 되어야 오미크론의 유행이 마무리가 될 것이라고 말하였으며, 3월 초에 10만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코로나19 계절독감 전환 검토

코로나-위중증자수코로나-사망자수

신규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중증환자와 사망자는 델타 유행 정점 시기인 2021년 12월 중순과 비교하면 약 4분의 1로 감소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월 4일 정부는 코로나19 환자의 중증화율, 치명률 등을 판단하여 계절독감으로 전환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위중증 환자는 2월 5일 기준으로 272명인데 2021년 12월 중순의 1000명 대비 4분의 1 수준이며 90%를 넘겼던 수도권 중환자 병상 가동률은 현재 14%로 감소하였습니다. 사망자 또한 2월 5일 기준으로 15명이었는데 이는 2021년 12월 100명이 넘었던 것과 대비하여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위중증자 수와 사망자 수 모두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방역당국은 계절독감 전환이라는 검토를 하게 된 것을 판단됩니다.

코로나 확진율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많은데 확진율은 2월 5일 기준으로 20.8%나 되며 이는 작년 12월 최대 3%대 대비하여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현재 확진자 폭증으로 인하여 재택치료 환자가 10만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관리 가능한 최대 인원인 15만명의 3분의 2 수준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계절독감으로 전환하여 단계적 일상 회복을 전환하게 된다면 정부의 의료 역량 이상으로 많은 확진자 수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재택치료 환자의 수가 관리 인원을 초과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의료체계와 의료역량이 충분한지에 대해 검토해야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최종 정리

  1. 코로나 계절독감 전환 검토
  2. 3월 초, 코로나 확진자 수 10만명 예상
  3. 중증자수, 사망자수 감소하지만 확진자수 지속적으로 증가 중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포스트

- 보금자리론 체증식 대출로 해야하는 이유

- KT 데이터 쉐어링(5G 데이터 쉐어링)

토익 무료 모의고사 다운받는 방법

 

 

코로나 계절독감 전환 검토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